본문 바로가기

Silverlight

VisualStudio 2010 한글판에 실버라이트5 설치하기

이번에 실버라이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서 실버라이트4에 대한 스터디를 하던중 5가 금방 정식 릴리즈 될듯 하니.. 5버전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것도 테스트 해보자는 의견이 나왔다. 
Silverlight 5 Beta를 설치 하기 위해서 서비스팩1도 깔고 SilverLight Tool 5 를 받아서 설치 했으나.. 언어가 달라서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만 나오는 문제가 발생..

구글링을 해보니.. 영문판에만 tool이 깔린다는 결론이 대부분이었다.
다른 직원에게 한글판을 삭제하고 영문판으로 새로 깔아서 실버라이트5를 올리는 것을 테스트 시켜보니 정상적으로 깔리고 프로젝트 생성 및 컴파일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 하였다.

하지만 한글판에 설치하는 방법을 발견!! (하루를 이것저것 테스트 한 결과물)

테스트 환경은 윈도우7 / VisualStudio 2010 (한글) / Silverlight 4 tool / Silverlight 4 toolKit  / WCF Service가 이미 설치되어있는 상태.. 

 http://www.silverlight.net/getstarted/silverlight-5-beta/
 

실버라이트 공식사이트에 가면 다운로드 받을수 있게 되어있는 5 Beta가 크게 들어오지만 받아봐야 언어때문에 안깔린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오른쪽으로 Additional Downloads 라는 항목에 Runtime과 SDK만 따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도록 되어있다.

Silverlight 5 SDK 시스템에 맞는 Runtime을 다운받아서 설치한다.

설치 완료 후에 VisualStudio 에서 새프로젝트 생성 - Silverlight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Silverlight 5 버전이 선택된다.!!

확인을 선택하면.. 실버라이트 프로젝트 생성을 위해 툴을 받아야 한다고 알림 메시지가 뜨는데.. 이 툴은 Silverlight 4 tool 이다...

왜 이런식으로 진행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실버라이트 4 툴을 새로 설치 하고 나면 실버라이트5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컴파일 할수 있게 된다.

 
아직은 Silverlight toolkit 5가 나오지 않은 관계로 4 프로젝트와 완벽한 호환성은 보장되지 않지만 조만간 나올듯 하니.. 미리 테스트 해보고싶은 사람들은 위 방법대로 설치 해보면 될듯 하다.

실제 프로젝트 테스트를 하면서 VisualStudio 2010 영문 버전에 설치한 기기와 한글버전에 위 방법으로 따로 설치한 기기에서 다른점이 발생하면 다시 포스팅 하겠다.

모두 성공하시길~ 

PS. 하드 용량이 넉넉하고 영문판도 따로 가지고 있는 분은 한글판을 언인스톨 하지 않고 그냥 영문판을 깔아버리면 옵션에서 한글 영문 선택할 수 있게 되고 Silverlight 5 tool 도 그냥 설치 된다.  이것도 참고!
 

'Silver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lverlight 4 한글 도움말.  (0) 2011.04.22